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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률 높이는 유튜브 썸네일 만드는 방법

by 회참 2021. 10. 5.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목만큼이나 중요한 유튜브 영상 썸네일 제작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썸네일은 시각적으로 이목을 끌어 시청자를 유인하기에 좋은 요소입니다.

유튜브 썸네일

썸네일 구성 요소

썸네일은 문장과 이미지로 구성됩니다. 

  • 문장과 이미지의 조합
    최적의 문장과 이미지로 조화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두 가지는 되도록 일치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시청자에게 기대를 심어줄 수 있는, 이야기가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예, 스틸컷) 어느 정도의 본문 내용을 담고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로고 넣기
    로고를 넣음으로써 채널 아이덴티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썸네일 구성이 달라져도 다른 채널로 인식될 확률이 매우 적어집니다. 따라서 다양한 포맷의 썸네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클릭률 높이는 썸네일

시선을 끌고 클릭률을 높이는 썸네일 요소에는 다음이 있습니다.

  • 영상에 대한 기대를 높이는 이미지
    눈으로 볼 수 있는 결과물을 제시하여 정보에 대한 기대를 올리는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전문가들의 이미지를 인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제목에 대한 시각적 증거를 보여주는 이미지
    제목의 방향성에 때라 썸네일을 제작합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면 전후 비교 사진을 넣는 방식으로 썸네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의문감이나 공감을 불러오는 이미지
    이미지를 통해 궁금증을 만들어 내거나 공감이 되는 문제를 제시합니다. 

 

주의할 것은 콘텐츠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을 사용하여 썸네일을 만드는 어그로 방식을 피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 채널의 신뢰도가 감소하여 구독률과 시청시간이 감소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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