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제목만큼이나 중요한 유튜브 영상 썸네일 제작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썸네일은 시각적으로 이목을 끌어 시청자를 유인하기에 좋은 요소입니다.
썸네일 구성 요소
썸네일은 문장과 이미지로 구성됩니다.
- 문장과 이미지의 조합
최적의 문장과 이미지로 조화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두 가지는 되도록 일치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시청자에게 기대를 심어줄 수 있는, 이야기가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예, 스틸컷) 어느 정도의 본문 내용을 담고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로고 넣기
로고를 넣음으로써 채널 아이덴티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썸네일 구성이 달라져도 다른 채널로 인식될 확률이 매우 적어집니다. 따라서 다양한 포맷의 썸네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클릭률 높이는 썸네일
시선을 끌고 클릭률을 높이는 썸네일 요소에는 다음이 있습니다.
- 영상에 대한 기대를 높이는 이미지
눈으로 볼 수 있는 결과물을 제시하여 정보에 대한 기대를 올리는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전문가들의 이미지를 인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제목에 대한 시각적 증거를 보여주는 이미지
제목의 방향성에 때라 썸네일을 제작합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면 전후 비교 사진을 넣는 방식으로 썸네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의문감이나 공감을 불러오는 이미지
이미지를 통해 궁금증을 만들어 내거나 공감이 되는 문제를 제시합니다.
주의할 것은 콘텐츠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을 사용하여 썸네일을 만드는 어그로 방식을 피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 채널의 신뢰도가 감소하여 구독률과 시청시간이 감소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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